• Home
  • 미분류
  • 몸에 좋은 1월 제철음식(채소, 해산물, 과일) (feat 보관법, 손질법, 효능)

몸에 좋은 1월 제철음식(채소, 해산물, 과일) (feat 보관법, 손질법, 효능)

몸에 좋은 1월 제철음식(채소, 해산물, 과일) (feat 보관법, 손질법, 효능)

아귀는 헤어 폭이 넓고 입이 큰 생선으로 매력적이지 않은 생김새를 가진 물고기입니다. 매력적이지 않은 외형과는 다르게 별미로 대접받고 있는 생선 중 하나입니다. 살은 담백하며 밍밍한 맛이기도 하지만, 아귀의 가장 큰 매력은 쫄깃하고 빨라지는 식감입니다. 12월부터 2월이 제철인 아귀, 이번에는 별미인 아귀찜을 맛보는 건 어떤가요? 아귀는 100g 당 60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아귀는 저지방 생선으로 다이어트에 능동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의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필수 아미노산 보충에 좋습니다. 또한, 아귀에 다르게 함유된 여러 무기질 성분으로 밸런스 있는 영양공급을 통해서 건강력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귀 고르는 법과 손질하는 방법, 보관법
아귀 고르는 법과 손질하는 방법, 보관법

아귀 고르는 법과 손질하는 방법, 보관법

아귀를 생물로 구매할 때 좋은 아귀를 구매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면 대부분의 아귀를 배가 바닥에 붙인 상태로 진열하기 때문에 등만 볼 있을 수 있었는데 반드시 뒤집어 내장 쪽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게다가 아귀의 간과 위를 보면 한눈에 싱싱한 상태파악 알 있을 수 있었는데 빛깔이 선명한 것을 고르면 됩니다. 아귀를 손질하는 방법으로 처음 칼등으로 껍질의 불순물과 점액질을 제거합니다. 이후 깨끗이 씻고 껍질, 내장, 몸통과 턱으로 분리합니다.

아귀를 세척하는 방법으로는 아귀의 위 속을 깨끗이 흐르는 물로 씻고 아귀의 살도 물에 헹궈서 씻어줍니다. 아귀의 아가미와 꼬리, 지느러미는 제거합니다. 아귀는 손질후 먹을양 만큼 소분하여 보관하려면 냉장으로는 2일. 냉동하더라도 일주일 이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농어목 고등엇과의 바닷물고기. 봄이 되면 알을 낳기 위해 연안이나 북쪽으로 이동하며, 가을에는 남쪽으로 먹이를 찾아 걸어가는 회유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등어, 꽁치와 함께 대표되는 등 청록색의 생선의 하나인 삼치, 삼치에 함유된 DHA는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고 머리를 좋게 하며 노인들의 치매 예방, 기억력 증진, 암 예방에 능률적인 것으로 보고된 있는데요. 10월부터 살에 기름이 오르기 시작하는 삼치는 겨우내 가장 맛있는 생선이랍니다.

살이 희고 부드러워서 노인이나 아이들도 먹기 좋은 생선입니다. 보관법 : 머리를 자르고 내장을 꺼낸 뒤 통째로 씻어 물기 없이 합경험한 정도의 길이로 토막을 내 소금을 뿌려둡니다. 손질법 : 토막을 내어 소금구이를 하려면 머리와 꼬리를 잘라내고 배에 칼집을 넣어 내장부터 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포를 떠서 등뼈와 잔가시를 빼냅니다.

아귀의 음식궁합과 조리법
아귀의 음식궁합과 조리법

아귀의 음식궁합과 조리법

해장 능력이 능력있는 아귀는 무와 함께 먹으면 좋은데요. 무에 풍부한 비타민 C가 아귀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무에 들어 있는 단백질 효소들이 아귀의 소화를 도와줍니다. 게다가 무의 시원하고 시원하고 상쾌한 맛은 아귀와 함께 조리하면 시원하고 시원하고 상쾌한 맛이 배가되어 해장으로 이용할 때 그 효과가 배가 됩니다.

보통의 아귀는 적겪은 크기규모로 썰어 콩나물과 미더덕을 넣어 찜으로 많게 조리를 하고, 무와 미나리를 사용해 맑은탕인 아귀 지리로도 많게 조리합니다.

찜으로 조리할 때는 한번 데쳐 하루정도 말려두면 살이 쫀득해 맛이 좋습니다. 아귀는 살, 아가미, 내장, 난소, 꼬리지느러미, 껍질 등 못 먹는 부위가 없어 요리에 다르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구아귀 효능

1. 면역력에 좋습니다. 고단백 식품으로 운동후 드시면 근육생성에 좋다고해요. 해서 근육이 감소하는 중장년층 분들에게 좋아 면역력을 높여 주어 좋다고해요. 그리고 비타민A와 비타민D 성분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이 생겨 좋다고해요. 2. 소화에 좋습니다. 살이 부드럽고 수화 흡수가 좋아 소화계통을 강화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유익 유산균의 증식을 도와 소화에 좋다고해요. 3. 뼈에 좋습니다.

비타민D 성분과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뼈를 강화해 성장기 아이들이나 나이드신 분들의 골다공증에도 좋다고해요. 4. 아구아귀효능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100g당 103칼로리로 포만감을 준다고해요. 그래서 체중감량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이뿐만 아니라, 좋은 지방과 단백질 성분이 많게 들어 있어 영양적으로 좋다고해요. 5. 눈 건강에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귀 고르는 법과 손질하는 방법,

아귀를 생물로 구매할 때 좋은 아귀를 구매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면 대부분의 아귀를 배가 바닥에 붙인 상태로 진열하기 때문에 등만 볼 있을 수 있었는데 반드시 뒤집어 내장 쪽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귀의 음식궁합과 조리법

해장 능력이 능력있는 아귀는 무와 함께 먹으면 좋은데요.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구아귀 효능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