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생애 첫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

생애 첫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

초기 주택 구입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내놓는 우대 디딤돌 대출 대상 여부를 따져봐야 합니다. 이 기회는 신혼 부부가 안전한 집을 얻을 수 있도록 정부가 지능적으로 설계한 것으로, 이는 그들이 상업 부문의 금융 기관에 비해 아주 낮은 이자율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제 처음 부동산을 구입하면서 디딤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준과 혜택, 제한, 절차 등을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imgCaption0
1. 생애최초 부부합산 6,000만 원 이하

디딤돌대출 자격, 금리, 한도, 절차는?

1. 생애최초 부부합산 6,000만 원 이하

(2020년 6월 기준) 주택구입 경험이 없는 무주택자로서 연소득 합산 6천만원 이하(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7천만원) 이하인 경우 첫 주택구입 신청 가능 소유권예전등기 접수 후 3개월 이내 신속하게 주택(2020년 6월 기준)

일반적으로 신청자가 신청서를 제출한 후 40일 이내에 부여되지만 제안은 승인 후 30일 동안만 유효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30일 기간이 만료되면 대출 제안은 자동으로 무효화됩니다.

다자녀가구, 연소득 6천만원 이하 한부모가구, 2자녀, 1자녀가구, 신혼부부, 다문화가구, 첫 주택구입자인 장애인 등 디딤돌 대출금리 혜택 0.2%에서 0.5% 범위의 금리.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 부부의 경우 일반적으로 1.7%에서 2.75%로 상당히 인하된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다만, 우대금리 시행 후 연 1.2% 이하로 떨어질 경우 연 1.2%를 정률로 합니다. 분양가 5억원 이하, 연면적 85㎡ 이하 아파트에 적용됩니다.

만 30세 이상 미혼 세대주가 전용면적 60㎡, 3억원 이하 주택을 구입한 경우 만 30세 이상 미혼자는 시세 300원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최대 70% LTV(Loan-To-Value), 최대 2억4000만 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있습니다. 전용면적 60㎡ 이하 읍·면지역(수도권 제외) 주택 중 시가 5억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은 전용면적 100㎡까지 매입이 가능합니다. 담보주택의 감정가는 한국감정원과 KB시세에 따라 산정되는데, 보통 매매가보다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신규 공동주택의 경우 등기부등본 없이도 매입 후 담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재개발 및 재건축 아파트에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혼부부는 최대 70% LTV(가치대부채), 2억2000만원, 2자녀 이상 가구는 2억4000만원, 30세 미혼자는 최대 2억4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1억 5천만원까지 선택권이 있습니다. 실제 LTV는 DTI(debt-to-income) 및 기타 대출 세부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지만 MCG(Mortgage Credit Guarantee)의 금융 상품을 활용하면 대출 한도까지 갈 수 있습니다. .

6. 취급하고 있는 금융기관은?

첫 주택 구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 등 제1금융권의 수많은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디딤돌 대출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 광주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삼성생명. 일생에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주택구입대출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세심한 배려와 철저한 준비가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