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실업 수당 상실코드 상실신고 및 이직확인서 제출방법

실업 수당 상실코드 상실신고 및 이직확인서 제출방법

실업 수당 상실코드 상실신고 및 이직확인서 제출방법

실업급여는 비자발적인 퇴사로 실업자가 된 퇴직자의 생계안정과 재고용 기회를 위해 국가가 지요구하는 제도입니다. 퇴직자가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사에서 두 가지 서류가 제출되어야 합니다. 두가지 서류가 제출되고 처리완료가 된 후 퇴직자는 관할 고용센터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위하고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직확인서를 신고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직확인서를 제출하기 전 사업장가입자자격상실신고서가 먼저 제출되어야 하는데 이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취업촉진수당
취업촉진수당

취업촉진수당

구직급여와 달리 취업촉진수당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구직급여의 목적 자체가 재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니 빠른 재취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는 수당 인 셈이죠. 구직급여를 수급받는 기간 내에 절반의 기간을 남기고 재취업했다면 구직급여의 절반을 일괄로 지급해 줍니다. 이거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취업촉진수당은 이렇게 조기 취업에 대한 열정 고취 외에도 인증기관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경우 훈련기간 동안 오늘 5천 원의 직업능력개발수당도 있습니다.

실업급여의 종류
실업급여의 종류

실업급여의 종류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실직으로 인해 재고용 기가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해 생계에 곤란이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고 재취업을 위한 구직 활동을 보조하기 위함인데요. 근로소득액이 없는 동안 생계에 대한 불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정을 도모하면서 재취업을 지요구하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만 맞춰서 이직과 퇴사를 반복하는 부정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서 걱정이긴 합니다.

구직급여를 수급받기 위해서는 직전 회사에서 1년 6개월 이상 18개월 이상의 근무 기간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비자발적인 사유 해고 및 경영악화 등의 사유로 이직할 경우에 해당되죠. 해당 구직 급여를 수급받기 위해서는 수급 기간 동안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실업 수당 수급 조건
실업 수당 수급 조건

실업 수당 수급 조건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계좌가 정지되어 실업급여가 지급되어도 인출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죠. 이런 경우에는 고용노동부에서 해당 신용불량자의 생계를 보장하기 위해서 실업 수당 지킴이 통장이라는 것을 발급합니다. 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을 통해 실업급여지킴이 통장을 발급받을 가능한데 해당 통장으로 지급된 실업급여의 경우에는 압류가 되지 않으며, 신용불량자라 해도 인출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취업촉진수당

구직급여와 달리 취업촉진수당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급여의 종류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실직으로 인해 재고용 기가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해 생계에 곤란이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고 재취업을 위한 구직 활동을 보조하기 위함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 수당 수급 조건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계좌가 정지되어 실업급여가 지급되어도 인출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죠.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