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여드름을 하루만에 치료(억제)하는 효율적인 방법 (with 얼음)

여드름을 하루만에 치료(억제)하는 효율적인 방법 (with 얼음)

여드름을 하루만에 치료(억제)하는 효과적인 방법 (with 얼음)

기미나 주근깨는 한번 생기면 대처가 힘들기 때문에 기미를 늘리지 않는 피부 케어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할 수 있으면 지금 있는 기미나 주근깨도 어떻게든 하고 싶을 것입니다. 도대체 어떠한 방식으로 대처하면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기미 없애는 방법과 예방법에 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미 없애는 방법 2. 기미와 주근깨 예방법 3.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 좋은 영양성분 기미나 주근깨 손질에는, 적극적으로 안쪽에서부터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극 권하는 것은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 C나 비타민 A입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저해하거나 환희망하는 힘이 있습니다.


Step2 흉터 치료법
Step2 흉터 치료법

Step2 흉터 치료법

1. 흉터 구분 여드름 으로 생긴 상처가 파였다면 피부과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흉터 유형에 따르 치료방법이 다릅니다. 2. 레이저 치료 심하지 않은 흉터라면 레이저 치료를 매끄럽게 치료 할수 있어요. 박피 레이저로 흉터를 증발시키고 새로운 피부가 나도록 도와 줍니다. 3. 펀치 제거술 알아보기 얼음 송곳형 아니면 뚜껑마차형 흉터가 있다면, 펀치 제거술로 흉터를 치료할수 있어요. 4. 필러 고려해보지 여드름 흉터는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남을수 있다는것에 유의하자 살짝 파인 흉터도 한국에 일시적으로 주입하며 피부가 고르게 보이도록 도움을 줍니다.

Adapalene아다팔렌 디페린겔, 에피듀오겔
Adapalene아다팔렌 디페린겔, 에피듀오겔

Adapalene아다팔렌 디페린겔, 에피듀오겔

3세대 레티노이드 외용제로 Adapalene(아다팔렌)이 있습니다. 상품명으로는 디페린겔, 에피듀오겔, 에이씨큐어겔 등이 있습니다. 1세대와 비교하여 피부의 레티노이드 수용체의 선택성이 높습니다. 피부에 작용하는 레티노이드 수용체의 종류는 6개가 있습니다. 1세대 트레티노인의 경우 모든 수용체에 작용하여 피부 자극감이나 발진, 건조감과 같은 부작용이 자주 나타납니다. 물론 적용 횟수를 줄이거나 제일 낮은 농도로 오늘 걸러 사용하여 피부를 적응시키며 활용하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3세대 레티노이드 아다팔렌은 레티노이드 수용체 중 2개의 수용체에만 작용하여 트레티노인에서 생겨나는 많은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다팔렌과 트레티노인을 Head to head 로 비교한 논문도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Step4 피부 관리법

1. 햇볕으로 부터 얼굴을 보호하자 외부 활동시에는 무조건적으로 썬크림 및 모자를 써 얼굴을 보호하자 2. 순한 피부관리 사용 여드름 상처와 변색된 피부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절망감이 가득한 마음에 오히려 피부를 자극하고 악화시키는 거친 상품을 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3. 자주 각질 제거하기 죽은 피부를 벗겨내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꿔보자 여드름 흉터는 보통 가장 위 피부층에만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각질을 제거 하면 흉터가 급속도로 사라집니다.

세안 방법

기미나 주근깨 관리에서는 오래된 각질이 벗겨지는 턴 오버피부 재생가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세안을 하여 피부의 오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스크럽 세안이나 전동 브러시에 의한 세안은 물론, 아침에도 거품을 잘 내서 세안을 하는 등의 많은 관리에는 주의를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각층을 얇게 만들고 턴 오버를 앞당겨 피부의 장벽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세안 후 수건으로 물기를 닦을 때도 주의해야 합니다. 수건의 마찰로 피부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부드러운 터치로 피부를 닦도록 합니다.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 좋은 영양성분

1 비타민C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초기 단계에서 산화를 억제함과 동시에, 생긴 멜라닌 색소의 색을 옅게 하는 힘을 가진 것이 비타민 C입니다. 콜라겐 합성에도 사용되며 섭취량이 줄어들면 콜라겐 생성량이 줄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브로콜리나 피망, 딸기, 레몬 등의 음식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2 비타민E 비타민E는 체내에 생겨나는 활성산소의 제거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력을 높여주는 영양성분입니다.

동물의 간이나 계란, 식물성 기름, 아몬드, 참깨 등의 음식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비타민A 비타민 A는 피부의 면역 기능을 유지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피부의 수분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결핍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고, 거칠어지거나 염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장어나 간, 노른자, 우유 등에 들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Step2 흉터 치료법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apalene아다팔렌 디페린겔,

3세대 레티노이드 외용제로 Adapalene(아다팔렌)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Step4 피부 관리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