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이석증 증상, 원인을 통해서 치료법까지

이석증 증상, 원인을 통해서 치료법까지

이석증 증상, 원인을 통해 치료법까지

뇌경색의 원인이 되는 그래서 주의가 요구하는 경동맥 협착증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경동맥은 심장에서 뇌로 많은 양의 혈액을 공급하는 주된 혈관으로 최신 경동맥이 가늘어지는 경동맥 협착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동맥 협착증 증상이 유발하는 뇌경색이란 뇌혈관이 막혀서 일어나는 질병으로 뇌졸중 중에서도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뇌경색을 일으키는 경동맥 협착증 원인으로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일어나는 각종 생활습관병이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이 경동맥 협착증 증상을 유발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으면 경동맥 협착증을 의심하게 될 수 있습니다. 경동맥 협착으로 뇌에 혈류가 부족해지면 뇌경색 증상처럼 말이 어눌해지고 잘 나오지 않으며 일각 손발의 마비가 나타납니다.


이석증 원인
이석증 원인


이석증 원인

이석증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알려진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외부충격: 뇌진탕이나 직접적인 타격과 같은 머리에 대한 외상은 이석이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 악성 코드 감염: 수막염이나 미로염과 같은 악성 코드 감염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골밀도 감소 ◎ 약물부작용: 특수한 항생제나 약물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래 누워 있는 경우 ◎ 노화: 모든 나이에 발생할 수 있으나 40 ~ 50대 이후에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C형 간염 치료제
C형 간염 치료제

C형 간염 치료제

이전 C형 간염은 치료가 힘든 간염 중 하나였습니다.

표준치료로 사용된 인터페론 주사는 간세포의 바깥에서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간접적으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했지만 완치율이 50~70%밖에 되지 않고 두통, 몸살, 갑상선염이나 우울증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은 최신 개발된 항바이러스제는 먹어치우는 약으로 간세포 내에서의 악성 코드 증식을 2중, 3중으로 직접적 막아 C형 간염을 99% 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난치병인 C형 간염치료에 대혁신이 일어난 건데요. 하지만은 예방백신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태여서 재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C형 간염으로 인한 간경화, 간암발생을 막기 위해선 가속하는 진단이 필요합니다.

10. 간염 방지 방법

예방에 있어 최선의 방법은 백신입니다. A형 간염은 6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면 99% 예방이 가능하고 B형 간염 역시 백신 3회 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까지만 해도 민중 10명 중 1명이었던 B형 간염 보유자는 80년대 한국형 백신개발로 그 수가 현격히 줄어들었는데요. 그 중심엔 김정용 교수가 있었습니다. 간박사라 불리던 김정용교수는 1971년 B형 간염 항원을 분리해 내는데 해외의 최초로 성공하였고 1977년 해외의 3차례 백신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B형 간염 환자수 감소는 물론 간경화, 간암환자수도 줄었는데요. 자신의 사제를 털어 간연구소까지 설립했습니다.

이석증에 좋음 음식

◎ 저염식 식단: 저염식은 내이의 체액 축적과 압력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 과일 및 채소: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어치우는 식단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에 도움을 줌 ◎ 연어: 비타민D의 훌륭한 공급원 ◎ 버섯: 비타민D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을 높이는데도 좋음 ◎ 달걀: 어지럼증 개선에 좋은 비타민B12와 아연이 풍부합니다. ◎ 우유: 이석증 원인이 될 수 있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 비타민 B: 엽산과 비타민 B12와 같은 비타민 B는 염증을 줄여 줍니다.

◎ 비타민 D: 혈액 속에 부족한 비타민 D 농도를 채워주면 이석증 재발 빈도가 줄어듭니다. ◎ 마그네슘: 균형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어지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경동맥 협착증 증상 예방하기

뇌경색일 발생하면 완전히 회복하기가 어렵습니다. 미리 예방에 힘써야 합니다. 생활습관질환 관리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및 심방세동과 같은 심장병은 식이, 운동요법, 약물 복용 등으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관리 및 치료해야 합니다. 식사 관리 지방과 염분의 섭취를 줄이고 과식을 하지 않습니다. 고기 중심이 아니라 채소 위특히 먹고 생선을 즐겨 먹습니다. 생선에 든 불포화지방산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도움이 됩니다.

참여 하기 비만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주 3회 이상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 하기 담배에 포함된 유해물질은 동맥경화나 혈관의 수축을 일으키므로 금연을 해야 합니다. 경동맥 협착증 증상을 방치하면 뇌경색 발생률이 높아지게됩니다. 뇌경색은 완전 회복이 힘든 질병이라서 40세 이후부터는 더욱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주기적으로 경동맥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