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한도

  • 김찬혁 

특히 청년층과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임대료가 폭등하면서 사용하고자 하는 전세를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같이 청년전세대출은 연 1.2%라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낮은 금리로 이들 개인이 살 집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창을 열어주는 상품입니다. 이를 통해 대학생부터 34세 미만의 최근 사회복지사까지 자신의 필요에 맞는 종합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금담보대출에 대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은 전액 100% 보장되는 반면,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금대출 보증은 80%로 약간 낮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한도
1.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형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연매출 3,500만원 이하 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공동소득의 경우 연소득이 합산된 부부로 신청 조건이 다릅니다. 50만 이하. 또한 보증금 2억원 이하, 주거용 건물 전용면적 85㎡ 이하, 오피스텔도 고려할 있습니다. 순자산가치가 2억 8,800만 원을 초과할 경우 아쉽게도 실격 처리됩니다.

자산심사 결과 1,000만원 미만일 경우 0.1% 가산금이 적용됩니다. 다만, 그 이상일 경우 시중예금대출과 동일한 이율을 적용합니다. 자산 확인에는 부동산, 자동차 및 금융 자산을 추가하고 부채를 공제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연 1.2%로 최고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이 대출은 초기 2년과 최대 4번의 연장을 포함하여 최대 10년의 기간을 허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상환은 만기일에 한 번입니다. 신규대출 신청자는 등본상의 잔금납부일 또는 입주일 중 빠른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대출은 입주일 또는 기존 대출계약 체결일로부터 최소 1년 이후에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가단성 확장은 일생에 한 번만 시도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