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프라이팬 길들이기와 관리 및 교체시기(스텐,무쇠주물)

프라이팬 길들이기와 관리 및 교체시기(스텐,무쇠주물)

프라이팬 길들이기와 관리 및 교체시기(스텐,무쇠주물)

프라이팬은 종류가 많습니다.. 코팅팬, 스텐팬, 무쇠팬, 동팬, 연철팬, 강철팬 등등. 하지만 요리에 관심이 지대한 사람이 아니고서는 다들 코팅팬을 쓸 것입니다. 그리고 형태에 따라서도 다르게 갈린다. 스킬렛우리들이 보통 많이 쓰는 형태의 프라이팬이지만, 한국에서는 좀 다른 의미에서 쓰인다. 소테팬프라이팬의 옆면이 곡선으로 올라가는게 아닌 직각으로 올라간다. 웍, 양면팬, 사각팬 등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무겁고 바닥이 조금 평평한 웍 형태의 코팅팬을 구비하길 바란다.

우리나라에서는 궁중팬이라고 부르더라. 오늘부터 시간 날 때 마다.

imgCaption0
프라이팬 관리 및 관련하여 세척법

프라이팬 관리 및 관련하여 세척법

프라이팬을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길들이기 외에도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한데요. 프라이팬 사용 시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은 바로 코팅인데요.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하면 프라이팬의 유해물질이 올라오기 쉽고 또 음식도 빠르게 타기 때문에 가급적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하면 빠르게 교체해주는 게 좋습니다.

프라이팬 코팅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리기구와 온도 관리 중요한데요. 조리기구에 의해 프라이팬 표면에 스크래치가 생겨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 가급적 금속 재질의 조리기구보다는 나무나 실리콘 재질의 조리기구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철에 크롬이 섞인 합금소재로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고 녹이 잘 슬지 않으며 깨질 염려가 없어요. 그래서 씻기 쉽고 오래 쓰죠. 다만 좋지 않은 열전도성, 요리 시 예열이 필요, 요리 후 남는 미네랄얼룩이나 변색, 무거운 무게, 비싼 가격때문에 저희 부모님은 비선호하시는 소재입니다. 그럼에도 저는 스텐을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내외부 표면은 스텐이지만 가운데층에 알루미늄이 있어 열전도성을 개선한 상품이 많고 왠만한 얼룩이나 변색은 수세미, 베이킹소다, 식초로 재건 시킬 수 있거든요. 지금으로서는 스텐이 제일 맘에 듭니다.

재활용 폐기물 분리배출하는 방법

1 플라스틱 플라스틱 내부의 내용물은 물로 헹구어 버리고 겉면의 이물질도 제거한 후 배출합니다. 투명 페트병은 투명 페트병 전용 배출함에 넣습니다. 준비된 경우 페트병에 붙 비닐라벨을 제거한 후 배출합니다. 오일이나 식용유 등이 담겼던 플라스틱은 재활용이 불가입니다. 2 비닐봉투 과자나 라면 봉지, 일회용 비닐봉지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비닐봉투 내의 이물질을 제거한 후 배출합니다.

랩필름 등은 분리배출에서 제외됩니다. 내용물은 버리고 부피를 줄여 압착 상태로 배출합니다. – 부탄가스나 스프레이 등은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서 노즐을 누르거나 구멍을 뚫어 가스를 뺀 후 배출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

인공 다이아몬드를 나노화해 코팅한 것으로 결국 테플론불소수지코팅입니다.다만 조금 더 강해진 버전이죠.이상하게도 테플론 코팅이라고 광고하는 데는 거의 못봤는데 다이아몬드 코팅은 광고 많이 하죠.팬에 다이아몬드 그림도 있구요마블코팅, 티타늄코팅도. 결국 다. 테플론코팅

그리고 여기에 적용된 나노기술에 대하여 얘기해보자면hellip;나노화는 아직 100% 안전하다고 보기 어려워요.로션 쪽만 생각해보더라도 분명히 나노화가 논란거리인데 주방기구쪽에서는 아직 그렇지 않아서 다이아몬드 코팅이 좋다는 얘길많이 듣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선택을 하자면 나노다이아몬드코팅이 적용되지 않은 제품이 낫겠다!저는 이렇게 생각을 해봅니다.

식용유 유통기한

1 식용유 유통기한 소비기한 식용유 유통기한은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평균 2년 내외입니다. 개봉했을 경우는 공기와 접하면 산패의 우려가 있으니최대한 빠르게 사용하시고요. 개봉한 식용유는 6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참기름 같은 경우는 개봉하면 3개월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들기름은 산패가 빠르다고 합니다. 개봉하면 1개월 내에 드세요. 빛과 열이 없는 곳에 보관하시고 쓴맛이나 새콤한맛 등 맛의 변화와 냄새가 난다면 산패가 진행된 것이니 과감히 버리셔야 합니다.

식용유 소비기한은 개봉 전 5년 개봉 전인 식용유는 보관방법을 지켰을 경우 5년까지는 사용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1 프라이팬의 유지 및 관리

프라이팬을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 유지 및 관리가 중요합니다. 사용 후에는 프라이팬을 세척하고 완전히 말려야 합니다. 또한, 강한 세제나 금속성 솔 등의 도구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적절한 관리를 통해 프라이팬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은 여러 종류와 용도로 제공되며, 각각의 프라이팬은 명확한 요리 스타일에 적합합니다. 일반 프라이팬부터 논스틱, 주철, 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구리, 인덕션, 전기, 그릴 팬, 왕, 마놀라, 다목적 프라이팬까지 여러 선택지가 있습니다.

 

적절한 프라이팬을 선택하여 요리를 즐기고, 프라이팬을 유지 및 관리하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라이팬 관리 및 관련하여

프라이팬을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길들이기 외에도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한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철에 크롬이 섞인 합금소재로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고 녹이 잘 슬지 않으며 깨질 염려가 없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재활용 폐기물 분리배출하는

1 플라스틱 플라스틱 내부의 내용물은 물로 헹구어 버리고 겉면의 이물질도 제거한 후 배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