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규 제천시장, 2024년도 예산안 연관 시정연설
언제나 그렇듯 여행을 다녀오고 돌아오면 더욱 생각이 나고 그리워 지는 것 같습니다. 몇 주전 다녀온 제천 또한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한국의 여행지라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제가 1박 2일 동안 다녀온 제천의 가볼만한 곳에 관하여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천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좋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지도를 보시면 크게 제천 시내 쪽과 충주호 쪽으로 여행 코스가 나뉘어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숙소 과정에서 맞추어 여행 코스를 짜 보시는게 이용 입장에서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일단 똘이 아부지의 경우 숙소에서 가까운 코스를 1일차로, 충주호 코스를 2일차로 잡으며 잡으며 잡고 알차게 여행 계획을 짜보았습니다.
밥 먹고 제천 산책 의림지
제천의 대표적인 명소로도 꼽히는 의림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전체 코스는 여유있게 걸을 경우 1시간 정도 되며, 주위가 잘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다만 제가 간 날은 비바람이 휘몰아치고 너무 추워서 제대로 구경을 하지 못했네요. 의림지 들어가는 쪽으로 커다란 벚꽃나무 하나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맑은날 봤다면 정말 예뻣을 것 같은데 비바람에 잎을 떨구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가슴이 조금 아팠습니다.
안쪽에 있는 정자 위에서 바라본 의림지의 모습입니다 동네에서 보던 석촌호수랑은 뭔가 다른 의림지만의 특유의 멋지고 멋진 뷰가 있었습니다.
청풍 발리 호텔
고급스러운 호텔은 아니지만 으로 외관만 보신다면 조금 실망하시겠지만 내부는 너무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투숙객의 평점이 높습니다. 여기는 시간에 따라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키오스크를 통해 체크인이 가능하고 객실은 단출하지만 깔끔하고 여러가지 어매니티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이 높습니다. 특실에는 안마의자까지 준비되어 있고 욕실도 깔끔하고 뜨거운도 잘 나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투숙객을 위한 무료 휴게 시설로 포켓볼이 준비되어 있고 외부 테라스도 즐길 수 있어 좋은 날씨를 즐길 수 있고 디스플레이 골프와 코인 노래방까지 준비되어 있어 무료한 저녁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미리 예약 시 바베큐장 이용도 가능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치원생 까지는 추가 요금 없이 숙박이 가능합니다.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스파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를 주최하여, 티몬에서 60,000원짜리 포레스트 리솜 헤브나인 스파를 10,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웰니스의 경우 예약이 필요하지만, 해브나인 스파는 예약이 필요없습니다. 포레스트 리솜 헤브나인 스파는 실내 및 실외 스파 모두 즐길거리가 많았습니다. 수영모 아니면 캡모자를 꼭 사용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경우 물 젖은 발로 바닥을 밟으면 발이 시려서, 아쿠아슈즈를 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맨발인 분들도 많습니다. ) 먼저 실외에서는 2명 이하로 즐길 수 있는 스톤스파가 있습니다. 돌을 깎아서 들어가는 풀은 아름답기도 하거니와 프라이빗하고 조용하게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옥순봉출렁다리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한동안은 무료 개방된다고 합니다. 한동안 무료라 그런지, 개장하자마자 3만명이 넘는 사람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정말 사람들이 지속해서 왔어요. 보는건 금방 볼수 있습니다. 데크로 시작해서 출렁다리 포토존이 있습니다. 데크에서 보는 물안개가 정말 멋있었습니다. 출렁다리 중앙은 바닥이 유리입니다. 그 외에는 나무입니다. 출렁다리 중앙에서 본 전경입니다. 정말 멋집니다. 출렁다리는 사람이 많을수록 양옆으로 출렁임이 심합니다.
사람이 별로 없을때는 상관없으나, 미약한 출렁임으로 거의 자극이 없습니다.
브라운 도트 제천 역점
여기는 과 가까워 도보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으로 앞에서 소개해드린 로 컨디션이 제일 좋은 곳입니다. 또한 시내에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도 간단한 장점을 갖고 있어 아이동반이나 친구와의 여행, 부모님과의 여행에 모두 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 객실 타입이 있어 4명까지 투숙이 가능하고 카펫이 아닌 마루로 되어 있어 쾌적하게 지내실 수 있어 욕실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 어매니티와 일회용 어매니티가 제공되고 있고 객실마다. 공기 청정기가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객실 타입에 따라 스타일러까지 구비되어 있어 더욱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카운터에서 고데기까지 대여해주고 있어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밥 먹고 제천 산책 의림지
제천의 대표적인 명소로도 꼽히는 의림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 하나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풍 발리 호텔
고급스러운 호텔은 아니지만 으로 외관만 보신다면 조금 실망하시겠지만 내부는 너무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투숙객의 평점이 높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를 주최하여, 티몬에서 60,000원짜리 포레스트 리솜 헤브나인 스파를 10,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