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리뷰 안양 산본 ‘살롱드엠케이’ 미용실을 사용해서 C컬 볼륨매직

  • 김찬혁 

리뷰 안양 산본 ‘살롱드엠케이’ 미용실을 사용해 C컬 볼륨매직

모발은 습도에 약합니다. 모발의 80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영장이나 사우나에 오래 머물게 되면 염색했던 헤어컬러 색이 많이 바래지기도 하고, 머리가 아주 뻣뻣해지기도 합니다. 과도하게 수분감은 오히려 독이 되어 모발 내부에 있는 단백질을 다. 배출시켜서 모발 컨디션이 안좋아 질 수도 있어요.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비오는 날 습도가 높은 날이면 당연히 모발도 원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렇게 모발은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평소에 물을 인접하게 하는 직업이나 취미생활을 가지게 되면 더욱 모발이 잘 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모발은 130도 이상부터 단백질 열변성이 일어나게 됩니다. 미용실에서 하는 블로우드라이나 고데기 사사용 목적 이런 성질을 사용해 진행되는데요, 태양열을 많이 쐬게 되더라도 요새는 자외선이 강해서 모발 끝부분이 금세 갈라지고, 색이 바래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뷰 안양 산본 ‘살롱드엠케이’ 미용실을 사용해서 C컬 볼륨매직
스타일링 자제하기

스타일링 자제하기

볼륨매직하고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열을 이용한 스타일링을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고데기를 사용하거나 드라이기의 뜨거운 열로 세팅을 하면 머리카락이 계속 손상이 돼서 다음 매직을 할 때 잘 나오지 않거나 부스스하게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대한 스타일링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스타일링은 꼭 필요할때만하고 최대한 자연적인 방법으로 스타일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볼륨매직을 하고 염색을 하거나 다른 시술을 함께 하면 머리카락이 굉장히 심하게 손상될 수 있으니 안 하는 게 좋습니다.

다운펌 같은 경우도 너무 자주하면 머리가 더 구부러지거나 스타일이 제대로 안 나올 수 있으니 텀을 주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한국인의 780 비율은 반곱슬이다

흔히들 아기머리, 어릴때는 모수질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상태여서 생머리인줄 알고 착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동양인 대부분은 반곱슬, 혹은 곱슬두상 입니다. 이것은 동양인과 서양인의 멜라닌색소가 다르기 때문에 변화하는 건데요, 동양인은 어두운 갈색 베이스인 유멜라닌 색소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서양인이 갖고 있는 페오멜라닌보다. 입자가 크고 타원형형태로 이루어져 있어서 모발이 자랐을때도 굴곡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생애주기에 따른 호르몬이나 약물 복용에 의해 나이가 들면서 곱슬머리로 변화하기도 합니다.

파마 컬이 많을 수록 곱슬머리가 잘 보인다

대체적으로 매직한 머리와 웨이브머리를 비교했을때 컬감이 많은 웨이브머리가 장마철에는 더 부시시하게 보입니다. 모발에 굴곡이 진 만큼 결합이 불완전한 상태로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라서 잔머리가 올라올때 비교적 더 부풀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여러 이유로 장마철 머리가 부시시해보이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흔히들 히피펌 같은 컬이 많은 웨이브펌을 하였을 때는 펌이 풀리면서 더욱 부시시하기도 하고, 기존에 있는 곱슬머리와 섞이면서 마치 폭탄맞은 듯 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장마철, 각자 다른 고민으로 미용실에 예약하게 되지만 단순한 차이점을 설명 드릴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타일링 자제하기

볼륨매직하고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열을 이용한 스타일링을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인의 780 비율은

흔히들 아기머리, 어릴때는 모수질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상태여서 생머리인줄 알고 착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동양인 대부분은 반곱슬, 혹은 곱슬두상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마 컬이 많을 수록 곱슬머리가 잘

대체적으로 매직한 머리와 웨이브머리를 비교했을때 컬감이 많은 웨이브머리가 장마철에는 더 부시시하게 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