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지하철과 버스 요금을 언제 인상할지 결정하는 것은 미묘하고 복잡한 딜레마입니다.
2021년 4월부터 소비자 가격을 300원 인상합니다. 이는 15년에 이어 8년 만에 처음입니다. 현금과 카드로 지불할 때 이러한 인플레이션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관찰하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 반드시 영수증을 받으십시오. 현금을 사용할 때는 확실히 문서화된 영수증을 받으십시오.
1,650원이라는 엄청난 가격으로 지하철을 탈 수 있습니다.
1,300원에 불과했던 대중교통비가 1,600원으로 어마어마하게 올랐습니다.
,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결제를 위해 카드를 긁을 때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승객들은 이제 지하철 티켓에 대해 예전 요금인 1,250원에서 부풀려진 1,55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대중교통 요금이 25% 인상되어 버스 요금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2023년 운명의 모습으로 보이는 지하철과 버스 요금 인상의 가능성은 급증하는 적자와 승객의 15%를 차지하는 노약자와 같은 무료 승객에 대한 정부 지원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점점 더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2018~2022년 지하철 요금은 9200억원, 버스 요금은 5400억원으로 약 1.2배 인상됐습니다. 이러한 막대한 경제적 부담은 서울시 웹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1조원의 적자를 메우기 위해 요금 인상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vs 기재부
2023년에는 난방비와 도시가스 요금 인상에 더해 지하철과 버스 요금을 인상한다면 서민들의 재정적 부담이 상당할 것입니다. 서울시는 대중교통 요금 인상을 유예한 것은 시민 부담 때문이라며 경영 최적화, 벤처 진척, 비용 절감, 자조 활동 등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 공채 및 보조금 발행.
유명하게도 서울시는 소란스러운 몇 주 후 기획재정부에 대중교통 요금 지원을 청원했고, 그 결과 29일간의 요금 인상이 승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국적으로 지하철과 버스 요금 인상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또 서울시는 따릉이를 1시간 타는데 현행 요금의 2배인 2000원을 받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