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꽃 개화시기
2022년에는 벚꽃이 예년보다 일찍 피기 때문에 매화가 일찍 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부지방은 3월 초순 매화꽃이 일찍 피었고, 수도권은 3월 중순경부터 화사하게 만개했습니다. 모두 같은 달 말쯤이면 만개한 향기롭고 활기찬 매화를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매화 꽃말
매화는 한국 명문 선비의 정신을 닮아 우아한 고귀함과 지치지 않는 인내, 흐려지지 않은 지성이 특징입니다.
또한 최고입니다. 꽃이 피는 시기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 매화의 황홀한 아름다움은 일찍 피는 꽃을 뜻하는 '조매'부터 추운 날씨에도 꽃을 피운다는 뜻의 '동매', 눈 속에서 피는 것을 '설중매'라고 합니다. 꽃에서 오는 유일한 혜택: 꽃의 열매도 유용합니다.
체질 개선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즙이 많은 매실은 영양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훌륭한 원천입니다. 천연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를 해소하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예로부터 음식물의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화의 징후를 늦추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가꾸어 주어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장미과의 절묘한 매화는 3월에 피고 4월까지 명작으로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매실은 보통 6월 6일 망종 이후에 수확하여 소비합니다. 서울에서 고려해야 할 멋진 명소로는 청계천(종로구 창신동); 창덕궁(종로구 율곡로 99); 봉은사(봉은사, 봉은사로 531) 및 용답역(용답길 86).
아름다운 매화정원(인천광역시 서구 시천동 59-1)과 센트럴파크(인천 남동구 여술로 125), 유서 깊은 오죽헌(오죽헌, 율곡로3139번길 24) , 강원도 강릉시) 인천과 강릉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만듭니다.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권기리의 눈부신 전주저수지와 대전 더덕구 동춘당로 80 동춘당의 웅장한 동춘당공원.
광주 : 명문 전남대학교(광주시 북구 용봉로 77)와 유서 깊은 중외공원(광주시 북구 하서로 52), 운천저수지(광주시 서구 쌍촌동)를 자랑 광주), 광주라는 도시는 분명 방문객들을 매료시킬 것입니다. 한편, 광양을 찾은 방문객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라운 매화축제(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섬진마을)를 즐길 있습니다.
경상남도의 화려한 양산 원동 매화축제, 제주도 남원읍의 화려한 휴리 매화축제, 그림 같은 서귀포시의 노리매매화축제는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4대 매화나무가 있는 곳
한국의 4대 매화 중 하나인 고대의 유명한 하기매화가 천연기념물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한국의 수많은 장소에는 오랫동안 존재해 온 이 존경받는 매화나무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강릉에 위치한 장엄한 오죽헌 율곡매(천연기념물 제484호)는 방문객들에게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볼만한 광경입니다. 구례 화엄사(천연기념물 제485호)의 화려한 매화는 잊을 수 없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1705년에 건립된 장성 백양사 고불매는 1705년에 건립되어 천연기념물 제486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전라남도 순천에 위치한 전남 순천에 위치한 순천 선암사(천연기념물 제488호)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