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LS전선아시아 주가 LS전선아시아 기업평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LS전선아시아 주가 LS전선아시아 기업평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LS전선아시아 주가 LS전선아시아 기업평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최근에 구리값이 많게 올라 사람들에게 궁금한점이높아지고 있습니다. ls전선아시아 주식 분석을 통하여서구리세계적인 선물가격과 전선기업간의 이익에 대해서살피어 보겠습니다. ls전선아시아 주가 전망과 구리선물가격 연동에 대해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과 미얀마에 종속기업을 두고 주식의 소유를 통해서 외국기업의 기업 활동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입니다. 본글의 분석자료집은2020년 3분기 ( 작성일 기준 최근에 )공시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ls전선아시아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판매 소득 구성을 입증 하여 보겠습니다.


imgCaption0
재무상태점검


재무상태점검

ls전선아시아 재무제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ls전선아시아 재무제표를 봐주시면2분기에 실적이 악화가 있었지만 별도의분기는 모두 정상적인 실적을 보이고 성장률도 높게 나타 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전세계에서 경제성장률이 마이너가 되지 않은 몇안되는 나라중에 하나 입니다. 경제상황이 좋아서 실적악화가 진행되지 않고 오히려 실적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배당일정지급상황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그럼 LS 주식의 가치를 평가해보겠습니다!

저 블블은 보통 신속하게 주식의 가치를 평가하기 돕기 위하여 PER PBR PSR ROE등의 지표를 살펴보는데요! 이를 기준으로 정확하지 않지만 간단하게나마 주식이 비싼지 싼지를 알 수 있어요! 게다가 이를 통해서 내재가치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LS는 2016년에 비해 2020년 약 22%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LS 자산은 약 19% 증가하였습니다 . 여기에서힘든 단어가 보이네요! CAPEX (Capital Expenditures)는 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한 비용을 말하는 EX)공장을 짓는 비용, 설비투자 등이 있습니다.

LS 2,818억의 CAPEX를 보여줍니다. 시가총액의 10%에 가까워지는 수준의 CAPEX입니다.

LS 전선 아시아 기업분석

LS 전선 아시아 제품 LS 전선 아시아는 해저케이블/ 전력케이블/ 초고압 케이블/ 통신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 소득 구성은 LS-VINA 케이블(96.6%)/ LS 케이블(33.54%)/ 기타(-34.57%) 등의 매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LS-VINA 케이블은 전력 케이블/ LS 케이블은 통신케이블을 말합니다. 통신 케이블에는 5G 고속 통신망을 구현하기 위해서는필요한 광 케이블과 UTP 케이블(생산분의 80% 이상을 북미 지역에 공급)이 있습니다.

왼쪽 차트를 보면, LS 전선 아시아의 매출액이 꾸준히 오르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당기 수익과 영업이익률은 2017년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부채비율은 꾸준히 상승해 20년도부터 100%를 넘어 21년 채무 비율은 187%로 부채가 높은 편입니다.

그럼 일진머티리얼즈 주식의 가치를 평가해보겠습니다!

저 블블은 보통 신속하게 주식의 가치를 평가하기 돕기 위하여 PER PBR PSR ROE등의 지표를 살펴보는데요! 이를 기준으로 정확하지 않지만 간단하게나마 주식이 비싼지 싼지를 알 수 있어요! 게다가 이를 통해서 내재가치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2016년에 비해 2020년 약 34%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일진머티리얼즈 자산은 약 2.7배 증가하였습니다 . 여기에서힘든 단어가 보이네요! CAPEX (Capital Expenditures)는 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한 비용을 말하는 EX)공장을 짓는 비용, 설비투자 등이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1,166억의 CAPEX를 보여줍니다. 시가총액의 3%에 가까워지는 수준의 CAPEX입니다.

2-시장 전망

밑줄 친 부분을 읽어봐주시면대부분최근에 신재생 관련해서 투자를 기대하고 있으며 관련인프라 구축으로 동사의 매출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게다가 5G 인프라 구축으로 인한 UTP 케이블 수요가 증가한다고 나와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LS VINA의 케이블의 경우 HV의 시장보다는 아직 중저압 제품 위주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것 같다. 생각해봐주시면HV는 발전소와 변전소 사이의 전류를 송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처음 발전소부터 짓고난 후에 HV 시장이 열릴 것이니 당연한 것 같다.

하지만HV 등의 고부가 제품의 공급처가 제한적이기에 시장의 확대가 시작되면 영업레버리지를 일으킬 수 있다고 동사는 대화하고있습니다. 동사의 베트남 내에서 전력케이블 시장점유율 추정은 21년 기준 21.5% 정도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제가 종목을 선정해서 분석하였는데, 제 블로그를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좀 더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분석을 원하시는 종목을 신청을 받아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