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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및 분실신고 알아보기




운전면허증은 신분증을 대신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전면허증을 분실했거나 운전면허증이 크게 훼손되어 다시 교부를 받고자 하는 사람들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재발급의 경우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경찰서에서 접수하는 경우 발급까지 약 15일이 소요되며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하는 경우 3시간 내로 즉시 발급이 완료됩니다.

재발급은 본인이나 대리인이 신청이 가능하지만 온라인 신청은 본인만 접수할 수 있으니 유의 해주세요.

운전면허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 발급방법은 경찰서에 직접 방문을 하는 방법과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는 방법 안전운전통합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재발급 신청기간

경찰서 민원실 신청 시 재발급 기간은 15일이며, 경찰서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수령이나 등기로 받을 수 있습니다.경찰서를 통해 재발급을 신청할 경우 대략 2주 정도(15일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시험장 신청 시 재발급 기간은 근무시간 3시간 내에 가능하며, 재신청 서류작성후 수수료를 결제하고 수령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재발급을 신청하면 웬만하면 당일에 1시간 내에 수령할 수 있으며, 늦어도 3시간 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안전 통합민원(온라인) 신청 시 희망 날짜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경찰서로 선택하실 경우 15일 이후 수령이 가능하며, 운전면허 시험장일 경우는 신청일로 3일 이후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분실신고 장소안내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이용관련한 문의나 운전면허증 재발급 그리고 기타 교통안전 교육 등과 관련한 모든 문의는 고객지원센터 ☎ 1577-1120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을 분실하셨을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을 통해서 빨리 재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경찰서를 이용할 경우 시간이 걸리니 참고해 주세요.

운전면허증은 결제 용도로 사용하는 카드와는 달라서 별도의 분실 신고 절차가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분실신고는 의미가 없으며 재발급을 받아서 바로 사용하기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게 되면 기존의 운전면허증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분실 후 되 찾더라도 사용은 불가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첫 번째는 경찰서에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을 신청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재발급을 받는 것입니다.

1.경찰서

경찰서에서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에는 총 15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께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경찰서에서는 운전면허증 발급에 대한 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만들어진 운전면허증을 가져오기에 거기에 대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2.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당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근무 시간 내라면 신청 후 최대 3시간 이내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서류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신분증, 자동차 운전면허증 재발급신청서 (민원 창구 구비) 와 수수료 결재를 해주셔야 합니다. 비용은 수수료 7500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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