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신청 및 조건 금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청년도약계좌는 목돈만들기 의 하나로 정부에서 마련한 적금상품입니다. 매달 70만원씩 자유롭게 5년동안 납입하고 추후 이자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자격조건에 있어서 청년 전부 해당되는건 아니니 자격조건은 미리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6월에 예정이 되었던 청년도약계좌 출시가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정보를 모르고 있으셨거나, 이미알고 준비를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아직 금리는 확정이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12일에 최종 확정이 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희망적금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이나 은행에 방문해서 진해하는 형태로 예상이 될 것으로보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조건

미리 말씀드렸지만, 청년도약계좌는 아무나 신청을 할 수는 없습니다. 대상은 만 19~34세의 청년들로 소득조건이 있습니다.

개인소득 7,500만원 이하이거나, 가구의 중위소득 180%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청년도약계좌 내용

5년간 매달 70만원 한도로 정기적금을 설정할 경우 월 최대 24,000원의 금액을 정부지원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상 목표액은 5,000만원으로 목돈을 만드는 취지의 제도입니다.


청년도약계좌 금리

금리는 아직 확정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6%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정책의 취지는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 추진을 하는것이지만 역마진 우려가 있어서 오는 12일에 조율을 새로 할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