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처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류중의 하나가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은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서류이며,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청방법만 알고 계신다면 집에서 출력을 하고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관공서에 요청할수 있는 서류 대부분이 민원24에서 민원신청을 하고 프린터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될점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직접연결된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위변조의 위험성때문에 공유프린터의 경우 출력이 제한되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동일한 민원서류이지만,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민원24에서는 직접신청을 할 수 없으며, 사이트로 직접 이동을 하여 민원업무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PDF출력방법 알아보기

프린터가 없으신분들은 PDF출력을 통해서 민원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된 문서의 경우 유효기간이 있으며 90일동안 효력이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