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류중의 하나가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은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서류이며,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청방법만 알고 계신다면 집에서 출력을 하고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관공서에 요청할수 있는 서류 대부분이 민원24에서 민원신청을 하고 프린터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될점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직접연결된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위변조의 위험성때문에 공유프린터의 경우 출력이 제한되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동일한 민원서류이지만,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민원24에서는 직접신청을 할 수 없으며, 사이트로 직접 이동을 하여 민원업무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PDF출력방법 알아보기
프린터가 없으신분들은 PDF출력을 통해서 민원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된 문서의 경우 유효기간이 있으며 90일동안 효력이 유지됩니다.